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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19/04/15 (1)
공부하는 블로그
#11 - 아키텍쳐
#11 - 아키텍쳐 우리는 큰 문제를 작은 기능들의 조각으로 나누었고, 작은 조각에 대해서는 해결 방법을 알고 있다. 그러나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과 특징 리스트, 그 외에도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다. 처음에 우리는 무엇을 해야할까? 당연하게도 요번 챕터 주제와 같이 아키텍쳐가 필요하다. 아키텍쳐는 시스템의 분할, 나뉜 부분들 사이의 연결과 상호 작용 메커니즘, 그리고 시스템의 디자인에 사용된 원리와 결정 사항들을 담고 있는 시스템의 구조를 말한다. 아키텍쳐는 디자인의 구조이고, 프로그램의 가장 중요한 부분들과 그들 사이의 관계를 명확히 보여주며, 뒤죽박죽 복잡한 내용을 잘 정리된 프로그램으로 바꾸는데 도움을 준다. 우리가 1장에서 말했던 를 여기서도 적용 가능하다. 기능 첫째 단계는 이다. 특징 리스트를..
design patterns
2019. 4. 15. 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