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It
- 프론트엔드
- ELECTRON
- 디자인패턴
- Funtional programming
- context api
- 프로그래밍
- goorm.io
- VanillaJS
- Design Pattern
- JavaScript
- 함수형
- 개발
- code-first
- graphql
- apollo client
- Ramda.js
- Front-End
- 리액트
- VUE
- angular
- Node.js
- ECMAScript6
- 코딩
- schema-first
- React
- 자바스크립트
- vue.js
- react.js
- Programming
Archives
목록2019/04/21 (1)
공부하는 블로그
#12 디자인 원리
#12 디자인 원리 내 나름대로 잘 짠 코드가 아닌 디자인 원리가 적용된 코드. 이는 유지 보수가 용이하고, 유연하고, 확장성이 좋다. OCP, 개방 폐쇄 원칙 (기존 코드가) 수정에는 닫혀있고, 확장에는 열려 있는 코드. 스타크래프트로 생각해보자면, 클래스가 있는데, 시민 자체는 변경하지 않고, 다른 유닛으로 확장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겠지? class 테란시민 extends 마린 {} 등의 코드로 확장할 수 있겠다. 앞서서 살펴본 악기 상점 프로그램을 기억해보자. InstrumentSpec 클래스는 기저 추상 클래스였고, 이를 확장해서 GuitarSpec, MandolinSpec 등이 matches() 메서드에 구현을 했다. InstrumentSpec은 수정에는 닫혀있고, 확장에는 열려있다고 생각할..
design patterns
2019. 4. 21. 11:01